주체107(2018)년 4월 15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장이 인솔하는
중국예술단의 우리 나라 방문을 환영하여 성대한 연회를 마련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장이 인솔하는 중국예술단의 우리 나라 방문을 환영하여 4월 14일 저녁 성대한 연회를 마련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최룡해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들인 리수용동지, 김영철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인 김여정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들인 조용원동지, 권혁봉동지, 김병호동지, 홍광순동지, 김성남동지, 리창근동지, 류명선동지, 문화상 박춘남동지를 비롯한 당중앙위원회와 관계부문 일군들이 연회에 참가하였다.

연회에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장 송도동지와 중국예술단 전체 성원들 그리고 우리 나라 주재 중화인민공화국 특명전권대사 리진군동지를 비롯한 중국대사관 성원들이 초대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와 리설주녀사께서 송도부장을 비롯한 중국손님들과 함께 연회장에 나오시자 전체 참가자들은 우렁찬 박수로써    열광적으로 환영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리 나라를 방문한 중국예술단을 열렬히 축하하시였다.

연회에서는 먼저 중국예술단을 위한 삼지연관현악단을 비롯한 우리 예술인들의 환영공연이 있었다.

이어 최룡해동지와 송도동지가 축배사를 하였다.

연설자들은 조중 두 당, 두 나라 최고령도자동지들께서 친히 안아오신 조중친선의 화원을 더욱 아름답게 장식하며 불패의 친선단결을 내외에 널리 과시하고 더욱 공고발전시켜나갈 두 당, 두 나라 인민들의 확고부동한 의지를 피력하였다.

연회참가자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과 습근평동지의 건강을 축원하여 잔을 들었다.

연회는 시종 우의의 정 넘치는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