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6월 1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  2. 8기계종합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무력의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 2. 8기계종합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용원동지, 유진동지, 김용수동지, 현송월동지, 김창선동지, 마원춘동지를 비롯한 당중앙위원회와 국무위원회 간부들이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을 현지에서 조선로동당 자강도위원회 위원장 강봉훈동지와 2. 8기계종합공장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혁명사적관을 돌아보시였다.

1945년 10월에 창립된 2. 8기계종합공장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41차례, 위대한 장군님께서 24차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5차례나 다녀가신 불멸의 령도업적이 뜨겁게 깃들어있는 공장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2. 8기계종합공장은 해방직후 위대한 수령님께서 우리 나라 기계제작공업부문 공장들중에서 제일먼저 세워주신 좌상공장, 어머니공장, 영웅공장이라고 하시면서 이렇듯 력사가 오랜 공장을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당의 자랑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위대한 장군님을 모시고 공장을 찾아주시였던 2011년 10월 28일을 감회깊이 추억하시면서 공장종업원들이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공장의 강화발전을 위하여 크나큰 심혈을 기울여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헌신의 로고를 가슴깊이 새기고 높은 생산성과로 당을 충직하게 받들어온 공장의 전통을 이어 전국의 앞장에서 나가야 한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공장의 개건현대화정형과 생산계획수행정형을 보고받으시고 생산직장들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생산현장이 시, 군들에 있는 문화회관보다 더 낫다고, 정말 멋있다고, 이렇게 직관도 잘해놓으니 생산현장이 곧 당정책을 해설선전하는 장소가 되였다고 하시면서 이 공장은 최근에 개건현대화한 공장들가운데서 생산문화가 가장 높은 수준에서 실현된 공장, 문명한 공장이라고 높이 치하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흐름식으로 된 생산공정들을 돌아보시면서 이런 공정들을 많이 도입하고 그에 맞게 로력관리를 실리적으로 짜고들어 생산을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지금 전반적인 공장, 기업소들에서 과학기술보급사업을 한다고는 하지만 로동자들의 기술기능수준이 응당한 높이에 이르지 못하고있다고, 공장종업원들이 공급되는 자재를 받아 같은 제품을 반복생산하는데 만성화되여 기술기능수준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등한시하게 되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뒤떨어지게 된다고 하시면서 기능급수를 끌어올리기 위한 투쟁을 줄기차게 벌려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공장종업원들에 대한 사상교양사업을 혁명과업수행에 기본을 두고 현실성있게 진행하며 그들의 로동생활조건보장사업을 잘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공장이 지난 시기에 비하여 몰라보게 발전하였지만 그에 만족할수 없다고 하시면서 부단히 변화발전하는 시대적요구에 맞게 현대화계획을 더높이 세우고 년차적으로 꾸준히 밀고나가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생산공정들과 과학기술보급거점, 문화회관에 이르기까지 공장의 모든 요소요소가 현대적미감과 당정책적요구에 도달해야 한다고 하시면서 2. 8기계종합공장이 본보기를 창조하고 전국에 일반화하여 당에서 의도하는 현대화가 어떤것인가를 똑똑히 알고 모두가 떨쳐나서도록 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공장에서 생산한 현대화된 기계제품들을 보아주시고 그 성능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면서 제품들을 검사하는 검측장비들의 과학화수준을 높이고 엄격한 검사제도를 실시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공장로동계급이 만든 각종 생활필수품들도 보아주시면서 지방의 유휴자재들을 효과적으로 리용하여 여러가지 쓸모있는 제품들을 만든데 대하여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공장에서 유휴자재로 생활필수품생산을 정상화하며 가지수를 늘이고 그 질을 높이기 위한 투쟁을 계속 힘있게 벌려나가야 한다고 하시면서 이것은 우리 당이 인민생활향상을 위하여 취한 조치이며 중요한 정책적문제이라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생산문화, 생활문화를 확립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고있는 공장의 들끓는 분위기가 마음에 든다고 하시면서 온 나라 공장들이 이들의 기풍을 적극 따라배우도록 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공장일군들에게 오늘 공장을 대단히 만족하게 돌아보았다고, 자신의 인사를 전체 종업원들에게 꼭 전해달라고 뜨겁게 당부하시였다.

2. 8기계종합공장의 전체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한없는 믿음과 분에 넘치는 평가를 안겨주시며 자기들을 전국의 앞장에 내세워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높은 뜻을 받들어 더 높은 생산적앙양을 일으켜나감으로써 공장의 영예를 끝없이 빛내여나갈 충정의 결의에 넘쳐있었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