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6월 1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  장자강공작기계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무력의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 장자강공작기계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용원동지, 유진동지, 김용수동지, 현송월동지, 김창선동지, 마원춘동지를 비롯한 당중앙위원회와 국무위원회 간부들이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을 조선로동당 자강도위원회 위원장 강봉훈동지와 공장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혁명사적교양실을 돌아보시였다.

1969년 7월 25일 창립된 때로부터 50년의 자랑스러운 발전력사를 아로새기며 현대화, 무인화의 표준공장, 주체적기계공업의 본보기공장으로 장성강화된 장자강공작기계공장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여러차례 다녀가신 뜻깊은 공장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이 공장에 오니 생애의 마지막시기 CNC공작기계와 로보트들이 일하는 기계가공직장의 무인화공정을 돌아보시면서 그리도 기뻐하시던 위대한 장군님의 영상이 선히 떠오른다고 하시면서 장자강공작기계공장은 위대한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와 세심한 보살피심속에서 인민경제발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굴지의 기계제작기지로 전변되였다고 감회깊이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공장로동계급이 나라가 어려웠던 시기 천만품을 들여 오늘과 같은 튼튼한 생산토대를 마련하여주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헌신의 로고를 언제나 잊지 말고 높은 생산실적으로 우리 당을 받들고 수령의 령도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빛내여나가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공장의 여러 직장들과 새로 생산한 제품들을 돌아보시면서 기술개건정형과 생산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공장에서 현대적인 과학기술에 기초한 자력갱생의 기치를 높이 들고 기술혁신운동을 힘있게 벌려 지금까지 수입에 의존하던 값비싼 금속재료를 전혀 쓰지 않고 생산을 정상화할수 있는 실리있는 방법을 연구도입하여 성능높은 기계제품들을 꽝꽝 만들어냄으로써 국가에 큰 리득을 주고있는데 대하여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당에서 최근에 새로 과업을 준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