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7월 1일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 특사일행을 접견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6월 30일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의 특사로 우리 나라를 방문하고있는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꾸바공화국 국가리사회 부위원장인 쌀바도르 안또니오 발데스 메싸동지와 일행을 접견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 특사일행과 상봉하시고 따뜻한 담화를 나누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 특사일행의 우리 나라 방문을 열렬히 환영하시면서 이번 방문은 조선과 꾸바 두 당, 두 나라 관계발전에서 중요한 계기로 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꾸바공산당 제7차대회가 성과적으로 진행되였으며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가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로 다시 선거된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쌀바도르 안또니오 발데스 메싸동지가 꾸바공산당 제7차대회진행정형을 조선로동당에 상세히 통보해주어 우리는 꾸바공산당이 중시하고있는 문제들에 대하여서와 반제사회주의위업의 기치를 변함없이 들고나가려는 꾸바당과 정부, 인민의 의지를 더 잘 알게 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꾸바공산당 제7차대회는 꾸바공산당의 령도적역할을 강화하고 사회주의위업을 전진시켜나가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고 하시면서 꾸바의 실정에 맞는 사회주의를 건설하기 위해 투쟁하고있는 꾸바당과 인민에게 전투적인사와 뜨거운 포옹을 보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조선과 꾸바는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져있지만 제국주의를 반대하는 공동투쟁의 한전호속에서 싸우고있으며 꾸바당과 정부, 인민의 곁에는 항상 조선로동당과 정부, 인민이 서있다고 하시면서 조선과 꾸바 두 당, 두 나라사이의 전통적인 친선협조관계가 앞으로 더욱 확대발전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쌀바도르 안또니오 발데스 메싸동지는 조선인민의 최고령도자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보내는 피델 까스뜨로 루쓰동지와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의 따뜻한 인사를 전하여드리였다.

그는 존경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투쟁을 진두에서 지휘하시는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자기들의 체류일정에 대하여 깊이 관심해주시고 오늘은 귀중한 시간을 내시여 접견해주신데 대해 감사를 드리였다.

그는 조선인민의 위대한 수령들이신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혁명위업을 가장 빛나게 계승해나가시는 존경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조선로동당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신것을 열렬히 축하하는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의 따뜻한 인사를 직접 전하여드리게 된것을 커다란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하였다.

그는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께서 피델 까스뜨로 루쓰동지와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와 함께 마련하여주신 두 나라사이의 친선관계는 존경하는 김정은원수님과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의 각별한 관심속에 공고발전되고있다고 하면서 꾸바와 조선친선협조관계를 끊임없이 강화발전시키는것은 꾸바당과 정부의 확고부동한 방침이라고 말하였다.

그는 꾸바공산당 제7차대회에서 꾸바가 사회주의를 절대로 포기하지 않으며 사회주의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데 대하여서와 꾸바혁명을 전통적으로, 력사적으로 지지해온 조선을 비롯한 모든 나라들과의 련대적관계를 계속 발전시키려는 의지가 다시한번 강조되였다고 말하였다.

시종 친선적이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된 담화에서는 조선로동당과 꾸바공산당의 공동의 관심사로 되는 중대한 문제들과 두 당, 두 나라에서의 당활동과 사회주의건설에서 이룩된 성과와 경험들이 호상 통보되고 국제정세에 대한 의견들이 진지하게 교환되였으며 모든 문제들에서 견해를 같이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가 성의껏 마련하여 보내온 선물을 쌀바도르 안또니오 발데스 메싸동지가 드리였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이에 사의를 표시하시고 특사일행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본사기자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