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10일
추천수 : 1
신뢰는 실천행동으로 표현되여야 한다

 

지금 국제사회는 새로운 조미관계수립과 조선반도에서의 항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체제구축에 관한 문제들이 담겨진 6. 12싱가포르조미공동성명을 적극 지지환영하면서 조미 두 나라가 그것을 성실히 리행하기를 바라고있다.

싱가포르조미공동성명에는 평화와 번영을 바라는 두 나라 인민들의 념원에 맞게 새로운 조미관계를 수립하기 위한 문제, 조선반도의 항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체제를 구축하기 위하여 공동으로 노력할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적대관계를 해소하고 서로의 리익에 부합되는 또 하나의 새로운 시대, 조미협력의 시대를 열어나가기 위한 두 나라 인민들의 공동의 지향과 요구가 그대로 반영되여있다.

싱가포르조미공동성명을 존중하고 성실히 리행하려는것은 우리의 확고부동한 립장이다.

다 아는바와 같이 싱가포르조미공동성명이후 우리는 적대관계해소와 서로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있다. 우리의 대범한 조치들과 노력들은 조미 두 나라 인민의 리익과 인류의 념원대로 조미협력의 새시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위한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가려는 확고한 의지의 발현이다.

하기에 내외언론들은 싱가포르조미공동성명리행을 위한 우리의 노력에 전적인 지지를 표하면서 미국도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주장하고있다.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싱가포르조미공동성명이 발표된지 50여일이 지났지만 그 리행에서 미국의 구체적인 행동이 없는것으로 하여 부진상태에 있다는것이 세계언론들의 한결같은 평이다.

미국은 조선반도의 긴장완화와 공고한 평화체제구축을 위한 첫 공정인 종전선언채택문제를 외면하고있으며 싱가포르조미공동성명과는 배치되게 일방적인 비핵화요구와 《최대의 제재압박》을 고집하고있다. 미국의 이런 부당한 립장과 태도가 조미관계개선에 장애로 되고있다는것은 두말할 여지가 없다.

조미대화흐름을 떠밀어나가기 위해서는 미국이 시대착오적인 《제재압박》책동을 걷어치우고 서로의 신뢰에 기초한 실천적행동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신뢰는 말이 아니라 실천행동으로 표현되여야 한다.

조미수뇌상봉의 정신과 공동성명의 합의사항을 성실하게 리행하여 새로운 조미관계를 수립해나가려는 우리의 원칙적립장과 적극적인 의지에는 변함이 없다.

6. 12싱가포르공동성명을 성실히 리행하는 길로 조미가 함께 나아갈 때 조선반도와 지역정세는 보다 평온해지고 우리 민족과 인류가 바라는 평화, 번영의 새시대가 도래하게 될것이다.

박영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