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7월 22일
추천수 : 1
미국의 미싸일방위체계수립의 서곡에 불과한 남조선에 대한 《싸드》배비

- 중국 《환구망》 7월 16일부에 실린 중국국제문제연구원 연구원 양희우의 글 -

 

남조선에 대한 《싸드》배비가 가지는 의의와 목적에 대해 저명한 미싸일전문가인 미국 마사츄세쯔공과대학 교수 포스톨은 《싸드》가 조선의《로동》미싸일에 대처하는데서는 적합한것이 못되지만 미국의 국가미싸일방위체계(NMD)의 중요구성부분으로는 될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따라서 현재 머지않아 결속될것으로 보이는 남조선에 대한 《싸드》배비로 모든것이 끝난것은 아니며 이것은 동북아시아 나아가서 서태평양지역에서 미국의 미싸일방위체계수립의 서곡에 불과하다.

남조선에 대한 《싸드》배비는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안전환경을 파괴하고 새로운 전략적불안정을 초래하게 될것이다.

일부 전문가들은 《싸드》의 《X밴드》레이다가 중국과 로씨야를 비롯한 원동지역의 전략무기체계에 전면적인 위협을 조성할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이것은 확실히 《싸드》를 절대적인것으로 보는것이나 다름없다. 솔직히 말해서 미국이 단지 하나의 《싸드》로 중로의 전략적타격능력을 무력화시킬수는 없다.

정말로 우려하고 경계해야 할것은 《싸드》의 남조선배비가 미국전략의 서막에 불과하다는것이다. 우리는 시간이 감에 따라 《싸드》가 남조선에 배비되고 동북아시아지역에 보다 많은 류사한 체계가 배비되는것을 보게 될것이다.

이에 대해 일본방위상 나까따니는 무심결이기는 하지만 미국의 속심을 공개하였을뿐아니라 일본이 《싸드》배비에 흥미를 가지고있다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이밖에 한 보도매체는 미국이 필리핀에 《싸드》를 배비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있다고 전하였다.

21세기에 들어와 미국은 제3차 《상쇄전략》을 내놓았다. 이 전략에서 중요한것은 미싸일방위체계수립이다. 미국은 국가미싸일방위체계구축을 통해 이미 유럽에 미싸일방위장벽을 구축해놓았다. 현재 서태평양상에서 일어나고있는 일들은 다 국가미싸일방위체계의 복사판에 불과하다. 미국의 목적은 국가미싸일방위체계를 GMD(세계미싸일방위체계)로 발전시키는것이다. 이것은 미국이 다음번에 두어야 할 장기인것이다.

세계미싸일방위체계가 완성된 후 미국은 이에 기초하여 세계를 지배할수 있게 될것이다. 중로는 아무리 애써도 세계미싸일방위체계를 건설할 능력을 가지고있지 못하며 또 그럴 계획도 없다. 그러나 미국은 그렇게 할수 있는 조건과 야심을 가지고있다. 때문에 정책작성자나 전문가들은 물론 일반사람들은 《싸드》가 기술적, 전술적, 방위적무기로서 현재 세계전략계획의 한 부분으로 되여가고있는데 주의를 돌려야 한다.

그렇다면 중국은 이에 어떻게 대처하여야 하는가?

적수가 미싸일방위장벽으로 중국을 제압하려 하는 이상 창을 더 예리하게 벼리든지 아니면 자체의 방패를 마련해야 한다. 따라서 《싸드》의 남조선배비는 미로, 중미사이의 새로운 전략적경쟁을 초래하게 될것이다. 여기에는 군비경쟁과 전략적인 힘겨루기, 새로운 기술개발과 병력재배치가 포함된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