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8월 12일
추천수 : 1
민족자주의 기치밑에 이룩한 조국해방

 

조국해방 74돐이 되는 력사적인 날을 맞으며 온 겨레는 20성상의 피어린 항일혁명투쟁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빼앗긴 조국을 찾아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가슴뜨겁게 되새기고있다.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의 실현, 이것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높이 추켜드신 민족자주의 기치따라 온 겨레가 단합된 힘으로 이룩한 빛나는 승리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찌기 조선혁명은 조선사람자체의 힘으로 수행하여야 한다는 자주적립장을 확고히 견지하시였으며 그에 기초한 로선과 전략전술을 제시하심으로써 우리 인민의 반일민족해방투쟁을 승리의 한길로 이끄시였다. 비록 작은 나라 인민이라 하더라도 자기 힘을 믿고 견결히 싸운다면 아무리 강대한 적도 능히 때려부실수 있다는 위대한 수령님의 견결한 민족자주정신이 있었기에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실현하기 위한 주체적혁명력량이 튼튼히 마련될수 있었다.

지금도 우리 인민은 주체24(1935)년 2월에 열린 다홍왜회의를 잊지 못하고있다. 그 회의에서 조선혁명가들이 자주의 기치밑에 조선혁명의 주체로선을 견지하고 그 권리를 옹호고수하기 위한 대사상전을 벌렸기때문이다. 언제인가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때를 회고하시면서 자신께서는 반《민생단》투쟁과 그 총화로서의 다홍왜회의과정을 통하여 자주성은 민족의 첫째가는 생명이라는것과 이 자주성을 고수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민족을 이루는 모든 구성원들, 특히는 그 선각자들의 희생적인 투쟁이 필요하다는것을 심장깊이 절감하였다고 교시하시였다.

그후에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민족자주로선을 확고히 견지하시면서 일제와 맞서싸워 이길수 있는 주체적힘을 마련하시였다. 특히 주체25(1936)년 5월 동강에서 위대한 수령님의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조국광복회가 창건된것은 우리 인민이 자체의 힘으로 일제를 반대하는 투쟁을 더욱 과감히 전개해나갈 의지를 엄숙히 선포한 력사적인 계기였다. 항일대전의 최후승리를 이룩하던 시기에 전국도처에 뿌리박은 조국광복회조직들과 그 산하에 꾸려진 무장대오들이 조선인민혁명군의 국내진공속도에 발을 맞추어 일제히 들고일어나 침략자들을 때려부신 사실은 위대한 수령님의 민족자주로선이 얼마나 정당한것이였는가를 웅변으로 실증해주었다.

8.15해방을 안아온 민족자주의 사상과 로선은 오늘도 우리 인민의 조국통일위업수행에서 고귀한 지침으로 되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백두의 밀림속에서 그려보신 조국은 바로 륭성번영하는 하나의 강토, 하나의 조선이였다. 조국의 자주적통일위업을 실현하기 위한 오늘의 대진군의 앞장에는 바로 위대한 수령님의 투철한 자주사상과 통일의지를 그대로 체현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 서계신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민족자주의 기치밑에 온 겨레가 단합된 힘으로 자주통일위업을 실현해나가도록 억세게 이끌어주신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위대한 헌신과 로고속에 마련된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에 관통되여있는 근본핵도 다름아닌 민족자주이다.

진정 조국의 해방과 통일을 위해 바쳐오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은 영원히 빛날것이며 민족자주위업, 조국통일위업은 경애하는 원수님에 의하여 반드시 실현될것이다.

리진철

 
보안: